㈜이날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주)이날(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이날-이사하기 좋은 날 웹사이트(http://www.e-day.co.kr)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해서 제공하는 이사업체 중개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제휴 파트너, 이용자 간의 권리 및 의무,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 종류(PC, 태블릿 PC, 휴대전화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사가 웹사이트 및 앱을 통해 제공하는 이사업체 중개 관련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제휴 이사업체 : 이사화물(이삿짐)의 운송 및 이에 부대하는 포장, 보관, 정리 등의 이사 관련 서비스를 취급하는 이사업체 중 제휴 파트너 등록을 한 사업자를 말합니다.

③ 제휴 공인중개사무소 :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은 공인중개사무소로 이용자에게 이날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하는 자를 말합니다.

④ 제휴 파트너 : 제휴 이사업체와 제휴 공인중개사무소를 말합니다.

⑤ 이용자 :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⑥ 회원 :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사에 회원가입을 한 자로서, 서비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⑦ 게시물 :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에 이용자가 게시 또는 등록한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⑧ 견적 요청 :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이사 정보를 등록하여 제휴 파트너들에게 이사 견적 정보를 요청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⑨ 매칭 :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견적을 제시한 제휴 이사업체들 중 견적금액, 평점, 리뷰 등을 고려하여 1개 업체를 선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⑩ 견적 제공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의 견적 요청에 따라 제휴 이사업체가 제시한 견적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의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견적 제공 서비스의 신청, 견적 제공 서비스 계약의 성립, 추가 요금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앱 이용가이드 또는 도움말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 및 앱의 공지사항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과 제휴 파트너에게 개별적으로 약관 개정 내용을 고지하고 이 때 고지 방법은 카카오 알림톡, SMS 문자서비스, 전자우편 중 적합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이때 회사는 웹사이트 및 앱 공지사항에 약관 개정 사실,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공지하고 구체적인 약관의 비교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이사 업체 중개 등 마켓플레이스 서비스

2. 이사 정보 제공 서비스

3. 광고 서비스

4. 견적 제공 서비스

5.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로부터 비용을 지급받은 서비스의 내용을 회사 정책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또는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개편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나 일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7일 전에 웹사이트 및 앱 첫 화면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급박한 사정으로 회사가 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제휴 이사업체 등록, 서비스 이용료, 해지 및 자격 제한 등)

① 이사업체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견적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아 제휴 이사업체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휴 이사업체 등록 시점은 회사의 승인이 이사업체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성명, 휴대전화번호

운전면허증

자동차운송허가증

사업자등록증

자동차등록증

② 제휴 이사업체는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합니다. 서비스 이용료는 이사 건당 낙찰 수수료 및 견적 입찰 수수료를 말합니다.

③ 등록된 제휴 이사업체는 더 이상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제휴 이사업체 등록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해지 절차를 처리합니다.

④ 제휴 이사업체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제휴 이사업체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 허위 서류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서류를 제공한 경우 

2. 다른 제휴 이사업체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휴 이사업체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제휴 이사업체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휴 이사업체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제휴 이사업체에게 이를 통지하고,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⑦ 제휴 이사업체는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제휴 공인중개사무소 등록, 해지 및 자격제한 등)

① 공인중개사무소는 공인중개사무소를 방문하는 제3자에게 회사의 서비스를 소개, 이용 권유할 수 있습니다. 제휴 공인중개사무소는 다음의 서류를 회사에 제출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아 제휴 공인중개사무소로 등록하여야 하며 제휴 공인중개사무소 등록 시점은 회사의 승인이 공인중개사무소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업체명, 주소, 전화번호

2. 대표자 성명, 휴대전화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비밀번호

5. 계좌번호

6. 사업자등록증

② 공인중개사무소의 제휴 업체 등록은 무료이므로 공인중개사무소는 제휴 업체 등록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금전지급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등록된 제휴 공인중개사무소는 더 이상 서비스 제휴관계를 희망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제휴 공인중개사무소 등록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해지 절차를 처리합니다.

④ 제휴 공인중개사무소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제휴 공인중개사무소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등록 신청 시 허위 서류를 제공하거나 제3자의 서류를 제공한 경우 

2. 다른 제휴 공인중개사무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사가 제휴 공인중개사무소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제휴 공인중개사무소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제휴 공인중개사무소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제휴 공인중개사무소에게 이를 통지하고,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⑦ 제휴 공인중개사무소는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회원의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므로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금전지급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0조(휴면회원 전환기간 및 고지)

① 1년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휴면회원으로 전환되며, 휴면회원의 개인정보는 일반 회원의 개인정보와 별도 저장·관리되거나 파기됩니다.

② 회사는 휴면회원 전환 사실을 카카오 알림톡 또는 SMS 문자메시지를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기타 연락처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및 앱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견적 제공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 회원은 웹사이트 및 앱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견적 제공 서비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견적 제공 서비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1. 이삿짐 및 이삿짐이 있는 주택, 사무실 등을 촬영한 동영상 업로드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이사 희망날짜 등 입력 

3. 동영상 및 입력 정보에 따른 견적 요청

4.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와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5. 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4.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6. 견적 요청 내용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회원은 위 제1항 신청에 따른 견적을 제공받기 위한 방법으로 카카오톡 알림톡 메시지를 수신하는 데에 동의합니다. 

③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④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회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3조 (견적 제공 서비스 계약의 성립) 

①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견적 제공 서비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견적 제공 서비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4조(수신확인통지, 서비스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① 회사는 회원의 견적 제공 서비스 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제휴 이사업체의 견적 정보를 전달받기 전까지 신청 내용의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휴 이사업체의 견적 정보 전달 전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5조(회원과 제휴 이사업체 간 이사 용역계약 체결) 

① 회원은 견적을 제공한 제휴 이사업체들 중 견적금액, 평점, 리뷰 등을 참고하여 자신의 책임 하에 제휴 이사업체를 결정합니다.

② 회원이 제휴 이사업체를 결정하여 회사에게 통지하면 회원과 제휴 이사업체 간의 매칭이 이루어지며 회원의 연락처는 제휴 이사업체에게, 제휴 이사업체의 연락처는 회원에게 제공됩니다.

③ 회원과 제휴 이사업체는 매칭되기 전까지 개인정보(연락처 등)를 알 수 없으며 회원의 선택으로 매칭이 된 후 제휴 이사업체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절대 유출해서는 안 됩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 상에서 회원과 제휴 이사업체가 매칭됨으로써 종료됩니다. 회사는 이사 용역계약의 당사자가 아니며 매칭 이후 작업 중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과 제휴 이사업체에게 귀속됩니다. 

⑤ 회원은 제휴 이사업체와 체결한 이사 용역계약이 종료된 후 용역대금을 직접 제휴 이사업체에게 지급합니다. 

 

제16조(추가 및 대기요금)

① 회원이 견적 요청한 내용과 실제 이사 내용이 달라져 다음 각 호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요금의 기준은 제휴 이사업체의 기준에 따릅니다.

1) 물건이 늘어나거나 짐이 늘어나 인력 및 차량이 추가되는 경우

2)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물건을 대신 버리는 경우

3) 기타 사전에 협의 되지 않은 내용이 추가되거나 대신하는 경우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따라 회원이 제휴 이사업체에게 의뢰한 이사 용역 수행이 지연되는 경우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요금의 기준은 제휴 이사업체의 기준에 따릅니다.

1) 부동산 일 처리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2) 입주를 위한 집 청소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3) 도배 등의 집 안내 인테리어 작업 이유로 지연되는 경우

4) 기타 회원의 개인적인 사정으로 일이 지연되는 경우

 

제17조(사다리차 사용 정책)

① 사다리차의 이용은 견적을 제시하는 제휴 이사업체의 기준에 따릅니다.

② 사다리차를 사용할 경우 사다리차 비용은 별도이며 사다리차는 회원이 직접 섭외 할 수 있으나, 견적 요청시 제휴 이사업체에게 사다리차 섭외를 요청하는 경우 제휴 이사업체가 대신 섭외 할 수 있습니다. 사다리차 비용은 이사 견적에 포함되지 않는 별도의 비용이며, 결제는 사다리차 업체에 추가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제18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법령 또는 공권력의 발동에 의한 운송의 금지, 개봉, 몰수, 압류 또는 제3자에 대한 인도,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2)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3) 상기 각 항을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② 회사는 회원 또는 제휴 이사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또는 제휴 이사업체가 본 약관 및 서비스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이 다른 회원에게 경제적,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줄 경우, 그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이 작성한 연락방법 및 연락처가 본인이 확인 가능한 이메일이 아니거나 연락처 변경을 하지 않아 회사가 전달하는 공지사항이 전달되지 못한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과 제휴 이사업체 간의 이사 용역계약 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이사 용역을 제공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이사 용역에 대한 정보 및 이행 여부, 하자, 도난사고, 교통사고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과 제휴 이사업체에게 있습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견적 요청시 등록한 정보, 자료(이사 출발지 정보, 이사 도착지 정보 등 포함)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회원 및 제휴 이사업체가 게재한 이용후기,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⑩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9조(개인정보보호) 

①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웹사이트 및 앱 초기화면의 연결화면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휴대전화번호 

4. 생년월일

5. 성별

6. 서비스 이용 기록

③ 회사가 회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에게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합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 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위반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20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1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2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매칭된 제휴 이사업체가 이사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반드시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거래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거래를 진행하는데 발생한 모든 손실, 손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실,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본 약관 등을 확인하지 않아 작업 중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 본인에게 귀속되기에 약관 등을 신중히 검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직접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여야 하며 만일 회원이 허위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제휴 이사업체 또는 다른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포함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⑤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또는 ID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2. 해킹 또는 유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사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해킹 또는 바이러스 유포, D-DOS 공격 등)

3.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4. 상대방에 대한 비방 또는 인격모독을 하거나 이를 작성 및 유포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저작물을 등록 또는 유통시키는 행위

6. 사이트 내에서, 불법적으로 물건을 판매하거나 상행위를 하는 행위

7.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⑥ 회원은 회원의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및 판매할 수 없습니다.

 

제23조(제휴 파트너의 의무) 

① 제휴 이사업체는 관계 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제휴 이사업체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등록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회원과의 상담시 욕설, 폭언, 성희롱 등을 하는 행위

7.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제3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9. 회사를 사칭하는 행위

10. 회사가 제공하는 회원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연락처 등)을 무단 캡쳐(저장)하는 행위 및 이를 유출하여 외부에 게시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③ 제휴 이사업체는 회원과 이사 용역계약을 체결하면 회사와 별도 계약에 따라 정해진 용역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2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작성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 하에 2차 저작물 또는 편집저작물을 창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렇게 창작된 2차적저작물 또는 편집저작물은 회사 이외의 제3자의 무단사용으로부터 보호됩니다. 또한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저작물의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관련법에 의거하여 해당 저작물을 임시조치를 취하거나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회사의 저작권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4. 개인 간의 금전거래를 요구하는 경우 

5. 회사가 서비스의 성격 및 게시물의 위치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5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 제휴 파트너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 제휴 파트너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 제휴 파트너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 또는 회사와 제휴 파트너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6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 또는 회사와 제휴 파트너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 또는 회사와 제휴 파트너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적용일자) 본 약관은 2019. 4. 24.부터 적용됩니다.